본문 바로가기

재주있는 지식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업 설명 및 자격요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도에 새롭게 바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19년도 까지는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이렇게 두 개로 나누어져 있던 카드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하나로 통합된걸 보니 더 간편해졌다는 뜻이라고도 생각이 드는데요ㅎㅎ

 

그렇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학원을 다닐 때 자비부담금이 생겼어요 ㅠㅠ

 

저는 작년까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학원을 다녔었고, 

 

법률사무원, 회계, 포토샵 학원까지 모두 무료로 들었습니다.

 

하지만 ㅠㅠㅠ 이제는 아니죠 ㅠㅠㅠ

 

그래서 학원에 전화를 걸어 2020년도부터는 자비부담금을 내야 하냐고 여쭈어봤더니 맞다고 하시네요 ㅠㅠ

 

여태껏 무료로 들어왔던 저는 뭔가 아쉬운 느낌이 드네요...

 

자 이제,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사업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HRD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누구나 국민내일배움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는 동시에 바로 밑에 제외자가 적혀있네요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 등등 여러 직종의 분들이 적혀있으니

 

본인이 제외자 직종에 근무하는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혹여나 자신이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인 것 같으면서도 아닌 것 같을 때에는 직접 전화로 문의해보시는 게 빠릅니다 ㅠㅠ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카드 한 장으로 5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카드의 기간이 짧아서 여러 번 바꿔야 할 일은 없겠군요!!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 지원이지만 본인 부담금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 또 업종에 따라서 자비부담금이 추가될 수도 있다는 점!!!! 꼭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무료인 줄 알았다가 유료면 뭔가 그렇잖아요 ㅠㅠㅠ 

 

또한, hrd사이트에 들어가면 학원과 강의를 찾아볼 수 있어요 지역, 강의명, 수강 날짜 등등 본인이 원하는 학원을 찾아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저에게는 정말 유용한 카드였어요..!!! 여러분에게도 꼭 유용한 카드이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_^

 

http://www.hrd.go.kr/hrdp/gi/pgibo/PGIBO0100T.do

 

HRD-Net

국민내일배움카드 인쇄하기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직업능력개발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발급받고, 훈련받고, 돌려받는 '내일배움카드제' 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란?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 등 구직자에게 훈련비를 지원하여 직무능력 교육을 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구직자 : 전직실업자 및

www.hrd.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