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주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설명 & 만기금 1600만원과 이자 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청년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하여 만기가 되었습니다.

 

요즘 청년내일채움공제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2년 재직하면 1600만원 / 3년 재직하면 3000만원을 주는 사업이다 보니 더욱더 청년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업이겠죠!?

 

먼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 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한 사업입니다.

 

밑에 사진을 쭉쭉 내려 보시면서, 천천히 한번 살펴보세요!!!

 

신청방법은, 워크넷-청년 공제 홈페이지(www.work.go.kr/youngtomorrow)에서 참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하실 때 청년과 회사가 같이 신청을 해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을 할 수 있는 여러 운영기관이 있는데요!!!

 

청년과 회사가 동일한!! 운영기관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동일한 운영기관에 신청을 하면 이제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청년과 회사의 자격요건을 확인을 해요

 

예를 들면 청년이 입사한 후 몇 개월이 지났는지, 월급은 최저임금 이상 제공하는지 등등 여러 가지 자격요건을 물어보고 서류를 받습니다.

 

이때!!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아요! ( 근로계약서, 정규직 명단 통보서 등등)  

 

서류를 운영기관에 제출하고, 운영기관이 서류 심사 후에 통과가 되면 이제 청약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청약신청은 워크넷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입니다. →청년 공제 청약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서 청약 신청

 

자자 이제 다 왔습니다.

 

청약신청을 한 후 청약 승인이 나면 그때부터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이 완료가 된 겁니다.

 

이제 청약 승인 일로부터 2년, 3년을 가입한 직장에서 재직해주시면 됩니다. ( 입사일로부터 2년이 아니에요 )

 

청약 승인까지 난 후에 이제 근속개월에 맞춰서 지원금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지원금 신청은 청년이 아닌 회사의 담당자님이 해주십니다. 간혹 인원수가 적은 회사의 경우 가입한 청년이 회사 담당자까지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청약승인일로 부터 근속 개월 수가 1개월, 6개월, 12개월 , 18개월, 24개월, 30개월, 36개월 ( 2년형은 24개월 까지, 3년형은 36개월 까지)마다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지원금 신청은 막 어려운 게 아닌 운영기관에서 주는 서류에 맞춰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2년, 3년 만기가 됐을 때 비로소 만기금이 들어오는 것이죠!!!!

 


저는 2년형에 참여했었고, 만기금은 1600만원과 이자는 13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이자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은 13만원 ~ 14만원 정도 들어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기금이 들어오니 참 기분이 묘하더군요 그래도 2년 동안 고생한 걸 보상받은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요 ㅎㅎ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하실 예정이시거나, 참여 중이시라면 꼭꼭 2,3년 근속에 성공하셔서 

 

만기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코로나로부터 안전하세요!!